본문 바로가기
얻어가시오, 생활정보

마스크 목 걸이, 위생에 도움이 된다고? 안된다고? 논란은 그만!

얻어가시오, 생활정보 2020. 10. 3.
반응형

마스크 목걸이, 어떤 사람은 좋다, 어떤 사람은 안 좋다? 이제 논란은 그만!

약 1년 전부터 눈에 띄게 마스크를 사용할 상황과 양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마스크의 보관, 분실 등의 문제가 생기거나 저마다의 개성이 강해지면서 마스크 목걸이나 마스크에 직접 자수를 새긴다거나 타투 스티커까지 붙이는 상황을 보고 있습니다.

마스크 목걸이

자수를 놓게 되면 바늘이 들어간 구멍 사이로 바이러스, 비말이 침투할 수 있어서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마스크에는 별 다른 기능과 꾸밈을 추가적으로 하지 않는 것이 마스크의 기능을 그대로 살릴 수 있는데요.

 

한 편으로는 '위생적으로 좋지 않고 감염이 일어날 확률이 높아진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보관이 쉽고 분실의 문제가 사라진다'라는 뜻이 서로 충돌하는 상황이 생겼는데요. 과연 마스크 목걸이를 하는 것이 어떤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마스크 목걸이 위생 어떻게 지킬까?

우리는 밥을 밖에서 먹을 때 마스크를 벗고, 그 마스크는 버리는 것이 최선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키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을 많이 보았어요. 실제로 어떤 사람은 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로 목걸이만 걸어서 가는 경우를 봤었는데, 이럴 경우에는 미세먼지나 오염물질들이 입으로 통하는 면에 붙을 수도 있어서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할 텐데요.

 

이런 상황들을 보완하기 위해서 나온 해결책은 바로 마스크 팩, 파우치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밀봉시키는 개념인 파우치와 마스크 보관팩은 각종 유해물질로부터 차단을 시킬 수 있고, 안 좋은 냄새가 배이는 일도 예방할 수 있어서 더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보다 궁금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어린이, 상황상 마스크 관리가 어려운 분들은?

차 안에서 벗어둘 곳도 마땅치 않고, 급하면 호주머니나 가방 안에 대충 놔두고 있고, 이미 안 좋은 물질들이 마스크에 많이 묻은 걸 알면서도 착용한다면 마스크 스트랩과 파우치도 필수라고 생각해요.

 

주로 야외에서 마스크를 자주 벗었다가 착용했다가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면 편리하고 위생까지 둘 다 잡을 수 있어서 이제 이런 논란은 그만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확실히 지켜야 할 것은 해야겠죠? 그리고 어린아이들은 위생에 대해서 큰 의미를 두지 않을 수도 있으니 분실을 예방하고 보관하기 편하고 교육적인 면에서도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지금까지 마스크 목걸이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 요즘 들어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를 많이 하는 추세인데, 나만의 마스크 스트랩도 만들고, 위생을 지킬 수 있는 보관팩이나 파우치를 사용하는 것도 좋겠어요. 저도 가족 인원별로 준비해서 앞으로 유용하게 사용해야겠어요. 이와 관련된 자세한 부분은 아래를 참고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