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얻어가시오, 생활정보

가을은 꽃게 제철 아니겠어요? 냄새 없이 킹크랩 ,꽃게 찌는 방법

얻어가시오, 생활정보 2020. 10. 5.
반응형

왔구나~ 왔구나~ 꽃게의 제철이 돌아왔구나~

저는 시원한 계절을 좋아하는데요. 더운 여름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따뜻하고 선선한 봄과 가을을 선호하실 것 같아요. 돌아온 가을의 꽃게 제철을 맞이해서 꽃게 찌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려고 해요.

꽃게이지만 킹크랩도 응용해서 손질법과 찌는 방법을 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가게에서 먹으면 가격이 비싸지만 집에서 꽃게를 쪄서 먹으면 아무래도 조금 싼 편이긴 한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꽃게 지는 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꽃게와 킹크랩에 대한 관련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킹크랩, 꽃게 찌는 법, 손질 법

킹크랩과 꽃게를 손질할 때에는 되도록 목장갑을 끼고 손질하면 손에 부상당할 일이 줄어드니까요 조심해서 손질하면 되겠습니다.

  1. 먼저 칫솔이나 세척솔을 준비해서 꽃게, 킹크랩의 껍질을 구석구석 닦아주세요. 그리고 많이 놓치는 부위인 입 부분도 깨끗이 세척해주세요. 그리고 꽃게와 킹크랩 껍질 사이에 그물망이 있는지 잘 확인하고 손 조심해서 제거해주세요.
  2. 밑의 사진에 빨갛게 동그랗게 표시한 곳을 참고하시면 이해가 쉬울 거예요. 꽃게에는 배딱지에 있는 통을 열어준 후, 꽃게 똥을 손으로 쭉 짜서 제거해주세요.

꽃게 똥 제거

3. 그리고 찜기에 물을 끓여주고 소주잔 1컵을 기준으로 소주를 넣고 꽃게, 킹크랩의 배딱지를 위로 보이도록 놓아주고, 20분 동안 쪄주세요. 그리고 불을 끈 후, 10분 동안 뜸 들여주면 꽃게, 킹크랩 찌는 방법은 간단하게 끝이 났습니다. 쪄줄 때에 조심해야 될 점이 있는데요. 이것과 더불어 궁금하신 부분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킹크랩, 꽃게 쪄줄 때 주의사항

  • 킹크랩과 꽃게를 손질할 때에 배딱지를 제거하거나 칼이나 가위로 자르면 내장들이 다 흘러나와서 지저분해지기도 하고, 고기로 비유하자면 육즙이 다 흘러나오는 현상이 일어나니 이 점은 지키는 게 맛있게 먹는 데에 좋습니다.
  • 또한 냉동꽃게로 쪄 먹어도 문제는 없지만, 생 꽃게, 킹크랩이면 더 부드러운 식감으로 드실 수 있어서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꽃게탕처럼 국거리에 사용되는 꽃게는 냉동이어도 조금은 괜찮으니 가격도 알아보신다면 좋겠습니다.
  • 킹크랩, 꽃게를 찔 때에 소주를 넣는다고 했지만, 집에 청주나 된장이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된장이라면 본연의 맛을 없앨 수 있으니 청주를 대신 넣어도 되겠습니다.

이렇게 킹크랩, 꽃게 찌는 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먹고 난 후에 등딱지에 내장과 밥을 비벼먹거나 볶음밥을 해 먹어도 너무 좋겠어요. 요즘 이마트 같은 곳에서도 꽃게를 싸게 판다는 소식이 있던데, 저도 킹크랩, 꽃게 찌는 방법을 통해서 먹어야겠어요.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비록 바다 앞에서 직접 먹는 건 아닐 수도 있지만, 집에서 꽃게, 킹크랩 찌는 법으로 맛있는 점심, 저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