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얻어가시오, 생활정보

ktx열차 시간표 보기, 예매 시 할인받는방법 유용한 팁 소개

얻어가시오, 생활정보 2020. 12. 12.
반응형

ktx 열차 시간표 보는 법, 예매 시 할인받는 방법

장거리 운행에 좋은 교통수단은 빠르고 편리한 ktx가 있는데요. ktx는 거의 자가용을 안 타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시기도 하죠. 기차를 타고 목적지로 향할 때 설레는 마음이 생각나는데요. 그중에 열차 시간표할인받는 유용한 방법을 알아놓으시면 명절이나 여행 등으로 탑승할 때 경제적일 것 같은데요.

ktx 열차 시간표, 예매 할 때 할인 받는 방법

본론으로 들어가기 이전에, ktx 할인에 관한 정보평소 궁금했던 점 또는 더 알아보고 싶은 유용한 정보는 지금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ktx 예매 할인받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거의 공통적으로 코레일 멤버십에 가입돼있어야 하고, '레츠 코레일'이나 '코레일 톡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할인 열차 대상을 구매하는 내용은 공통되니 참고하세요. 읽다가 따로 진행하거나 유용한 정보가 있다면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람들이 많이 읽은 인기 글 읽어보세요!

2020/10/25 - [얻어가시오, 생활정보] - 계절이 뭔 상관이야? 언제 가도 좋은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계절이 뭔 상관이야? 언제 가도 좋은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언제 가도 좋은 제주도 가볼만한 곳 10곳 제주도, 언제 가도 좋은 제주도는 정말 시간만 있으면 가고 싶은 여행지 1위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성인이 된 이후로 시간만 나면 계속 제주도를 가

wjdjung.tistory.com

2020/10/30 - [얻어가시오, 생활정보] - sk, lg, kt 3통신사 - 5g 요금제 lte 요금제 변경 조건 알아보기

 

sk, lg, kt 3통신사 - 5g 요금제 lte 요금제 변경 조건 알아보기

5g 요금제 lte 요금제 변경 5g 요금제가 나온 지 어느 정도 된 것 같다면 그렇게 느낄 수도 있을 것 같고, 나온 지 얼마 안 되었다는 느낌도 있을 겁니다. 그래도 현재 가장 대중적으로 쓰이고 있는

wjdjung.tistory.com

 

  • 먼저 코레일 멤버십에 가입된 사람은 출발 2일 전까지 '레츠 코레일', 코레일 톡 어플을 통해 승차율에 따라서 10~30% 할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쿠폰과 같이 사용하지는 못합니다.
  • '힘내라 청춘'이라고 하는 건데요. 출발 1일 전까지 할인 대상 열차 구매로 구입이 가능하고, 만 25세~만 33세 이하에 해당합니다. 코레일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을 기준으로 합니다. 승차율에 따라 10~40%까지 할인받을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 청소년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출발 1일 전까지 구매가 가능, 코레일 멤버십에 가입된 사람, 만 24세 이하인 사람이 10~40%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1인당 1회 1매, 1일 2회, 1개월 동안 8번 이용 가능합니다.
  • '맘 편한 ktx'입니다. 출발 20분 전까지 구매가 가능, 임산부와 보호자 1명까지 할인 대상에 속하고, 임신, 출산예정일 후 1년이 지났을 때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임신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임신 증명서, 산모 수첩 등을 포함하여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특별석을 일반석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ktx와 더불어 추가로 궁금하신 정보와 도움될만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기차 누리'입니다. 코레일 사이트에서 따로 기초 수급자 자료를 등록하면 간단한 인증절차 후에 탑승이 가능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창구에서 기초 수급자 증명서와 신분증을 보여주고 30% 할인이 적용됩니다.
  • '정기 승차권'입니다. 내가 지정한 승차구간을 45~6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유효기간 안에 하루 2회 왕복이 가능합니다. 일반형과 기간자 유형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 '단체 할인'입니다. 10명 이상의 인원이 함께 탑승할 때에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체인 만큼 탑승예약에 차질이 생길 경우에는 환불이나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어요.

 

 

  • '4인 동반석'입니다. 4인 이상 탑승할 때, 승차율 등 현 상황에 따라 15~35%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탑승권 1장으로 15% 할인이 가능합니다.
  • '동반 유아'입니다. 먼저 대수 송기 간이나 명절에는 적용이 안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만 6세 미만의 유아와 같이 동행한다면, 어른 1인당 최대 2매를 성인 요금의 75%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다자녀 할인'입니다. 만 25세 이상의 자녀 2명 이상 둔 분30% 할인이 가능합니다. 같은 가족인 것을 증명할 수 있는 가족관계 증명서나 건강보험증으로 확인이 가능하니까요. 여행, 생활 등 다른 유용한 정보나 필요한 내용이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ktx 열차 시간표 자세하게 보는 방법

ktx 열차 시간표를 간단하게 보고 예매도 같이 할 수 있는 방법은 '레츠 코레일'홈페이지에 들어간 후에 자신의 목적지에 맞게 알아보시는 것인데요.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할인되는 비율을 안다면 비용은 계산하기가 쉽겠죠.

 

또한, 몇 명과 같이 가는지, 출발일은 언제인지, 시간은 언제인지 등을 입력하면 나에게 맞는 사항들이 나오게 되어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주말에는 매진되는 일이 많으니 미리 자리 선점하는 게 좋겠습니다.

 

위의 내용들과 더불어 더 알아보고 싶은 내용이나 자신에게 유용한 정보가 있다면 참고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