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얻어가시오, 생활정보

법무사 시험과목&난이도, 꼭 갖춰야 할 시험자격요건은?

얻어가시오, 생활정보 2020. 12. 26.
반응형

법무사 시험과목&난이도, 꼭 갖춰야 할 시험 자격요건은?

8대 전문직 중에 하나로 꼽히는 법무사, 법무사가 주로 하는 일이라면 다른 사람이 해야 할 검찰청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와 업무에 관련된 서류, 등기, 등록신청을 작성과 제출을 대신해주는 일을 하게 되는데요. 또 공탁, 등기, 공매에서 재산 취득과 관련된 내용, 입찰, 매수신청 등을 대리로 처리하게 됩니다.

법무사 시험과목&난이도, 자격요건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연봉도 좋기 때문에 부동산 전문 법무사, 법무사 시험 준비를 많이 준비하시곤 합니다. 법원 또는 검찰청에서 공무원으로 10년 이상 경력이 있다면 1차 시험과 2차 시험 일부 과목은 면제되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법무사 시험과목과 난이도, 시험 자격 요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사람들이 많이 읽은 인기글 추천, 읽어보세요!

2020/12/02 - [얻어가시오, 생활정보] - 변리사란? 변리사 시험과목, 연봉, 2차시험

이와 더불어 법무사 시험 준비와 관련된 정보나 생활에 도움되고, 개별적으로 더 알아보고픈 유용한 정보는 지금 아래를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법무사 시험 준비 자세히 알아보는 법

 

 

다른 시험 같은 경우에는 영어능력 검정시험을 대체로 보고 있지만, 법무사는 영어과목이 없어서 부담이 덜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1차 시험에서 합격하고 2차에서 떨어졌다면, 다음 시험 때에는 2차 시험만 보면 된다는 점이 좋습니다.

 

이어서 법무사 시험 자격 요건2차 시험날짜를 기준으로, 법무사법 제6조와 관련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법무사 규칙에 따라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않은 사람은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법무사 시험과목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볼 텐데,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나 부동산 전문 법무사, 법무사는 일하는 형식 등, 더 알아보고픈 정보는 지금 아래를 참고하시면 더 좋겠습니다.

법무사 시험과목 자세히 알아보는 방법

 

 

합격자 선발 기준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합격자를 선발하는 방법은 전체 과목이 40점 이상인 사람들 중고득점자 순으로 뽑게 됩니다. 난이도는 합격률을 보면 알 수 있겠는데요. 시험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보통 1차 시험은 50% 내외로 나오며, 민법 시험에서 가장 많은 과락을 하게 됩니다.

 

1차 시험은 객관식이고2차 시험은 논술형입니다. 더 자세하게 보도록 할게요.

  • 1차 시험: 제1과목- 헌법(40점), 상법(60점)/ 제2과목- 민법(80점), 가족관계의 등록 등에 관한 법률(20점)/ 제3과목- 민사집행법(70점), 상업등기법 및 비송사건 절차법(30점)/ 제4과목- 부동산 등기법(60점), 공탁법(40점)
  • 2차 시험: 제1과목- 민법(100점)/ 제2과목- 형법(50점), 형사소송법(50점)/ 제3과목- 민사소송법(70점), 민사사건 관련 서류의 작성(30점)/ 제4과목- 부동산 등기법(70점), 등기신청서류의 작성(30점)

시험과목들이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가득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위의 내용을 기반으로 하여 자신에게 관련된 법무사 시험 준비에 대한 정보와 더 자세한 사항은 지금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법무사 시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실제로 법무사의 평균적인 연봉4,000만 원~5,000만 원대인데요. 하지만, 법무사의 업무 경력이 쌓이고 나면, 부동산 전문 법무사개인사무소를 가지게 되는데요. 전망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대를 위한 인기 글 추천! 읽어보셔요.

2020/10/25 - [얻어가시오, 생활정보] - 계절이 뭔 상관이야? 언제 가도 좋은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계절이 뭔 상관이야? 언제 가도 좋은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언제 가도 좋은 제주도 가볼만한 곳 10곳 제주도, 언제 가도 좋은 제주도는 정말 시간만 있으면 가고 싶은 여행지 1위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성인이 된 이후로 시간만 나면 계속 제주도를 가

wjdjung.tistory.com

2020/10/12 - [얻어가시오, 생활정보] - bmw 5 시리즈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523d, 530e 성능, 프로모션, 가격표 한 눈에 알기

 

bmw 5 시리즈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523d, 530e 성능, 프로모션, 가격표 한 눈에 알기

bmw 5 시리즈 출시일, 프로모션, 가격표 bmw 5 시리즈는 이번에 총 7가지의 모델로 나오게 됩니다. bmw 5 시리즈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은 2021년 4월로 예정되어 있고, '523d', '523d xDrive', '520i', '530i', '5..

wjdjung.tistory.com

그리고 글의 내용과 더불어 참고할만한 유용한 정보나 더 알아보고픈 흥미로운 내용은 지금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